본문 바로가기

클라우드 스토리지

클라우드의 재해 복구: 기존 클라우드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의 전환

클라우드 컴퓨팅의 인기로 인해 점점 더 많은 기업과 조직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은 많은 중소기업에게 여전히 어려운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자본 지출(CapEx) 감소와 운영 지출(OpEx) 비용 절감 등 많은 재정적 이점이 있지만 이러한 기업에는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리소스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는 DRaaS(Disaster Recovery as a Service)라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DRaaS를 사용하면 기업은 자연재해, 장비 고장 또는 사이버 공격이 발생하더라도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DRaaS를 통해 기업은 클라우드에서 전체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복구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이 이미 자체 내부 백업 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을 수 있지만 이 접근 방식은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기업 예산의 일부는 핵심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전체 데이터 센터를 구축 및 유지하고 사이트를 시원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DRaaS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업은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DR을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클라우드에서 프로덕션 환경을 실행해 본 적이 없는 기업의 경우 클라우드에서 완전히 실행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DR을 실행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것과 관련된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조직이 DRaaS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는 전적인 책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DRaaS 시장은 더 많은 조직이 자본 지출 비용 절감, 랜섬웨어 및 자연적/인위적 중단 및 중단으로부터 보호하는 등 DRaaS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추구함에 따라 연간 4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올바른 DRaaS 제공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크로드,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더 나은 가격 대비 성능을 제공하고, 고객 요구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규모에 적응할 수 있고,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아야 합니다. 테스트 중에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하지 않는 솔루션을 설정합니다.
또한 소비자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기 위해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재해 복구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목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더 잘 받아들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DRaaS가 기업에 유용했나요? 의견 섹션에서 귀하의 생각과 경험을 알려주십시오.